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SMK 부킷 케파양학교와 MOU체결!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SMK 부킷 케파양학교와 MOU체결!
  • 이용환
  • 승인 2023.08.2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용환) 국제청소년교류 말레이시아 방문 6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용환) 청소년들은 1일 오전 말레이시아 네그리샘비란 청년위원회에 방문하였다.
영월을 소개하고 청년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소개 받은 후 청년위원회에서 준비한 전통의상무늬의 액자를 선물받고, 선언문을 전달했다. 이 기관의 특별한 점은 하나의 기관이지만 다양한 국가들과 MOU를 맺고 정기적인 청소년교류를 진행하고 있어, 영월군 청소년들의 방문이 기쁘며 양국 청소년들의 발전적 미래를 위해 다양한 교류가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의사를 밝혔다.

이어서 SMK 부킷 케파양(SMK Taman Bukit Kepayang)학교에 방문했다.
해당 학교는 네그리샘비란에 위치한 1,000명 이상의 청소년이 교육을 받는 국립학교로, 대한민국 영월에서 방문한 청소년들과 다양한 활동 및 전통놀이, 체험꺼리를 공유하며 즐거운 교류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청소년들은 체험활동 후 현지 청소년들이 준비한 공연과 함께 영월군 및 영월청소년들의 활동을 소개하는 영상을 함께 보았다. 현지 청소년들은 영월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 설렘을 아낌없이 드러내며 서로 알아가며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SMK 부킷 케파양(SMK Taman Bukit Kepayang)학교와 업무협약(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의 삶의 질을 높이는 국제청소년 자기주도 프로그램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The Duke of Edinburgh Award, 이하 포상제)를 통한 말레이시아와 대한민국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협력하기로 했다.

해당 협약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을 수탁운영중인 (사)아름다운청소년들의 포상제 관련 국제 네트워크를 통하여 연계되었으며, 지난 2021년에 이용환 관장(현,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전세계 100대 우수 지도자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