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스킨 & 치약 만들기
천연 스킨 & 치약 만들기
  • KMC뉴스
  • 승인 2014.04.03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원 재활용day 16번째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치약의 위험성을 알고 계신가요?

치약에 들어있는 합성계면활성제 성분인 SLS와 SLES은 아토피성 피부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제에도 다량 함유된 계면활성제는 세포의 지방질을 너무나 신속하게 분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방용 합성세제로 씻으면 기름기가 그렇게 깨끗이 지워지지요.

문제는 기름기처럼 원하지 않는 지방분뿐 아니라 우리 입안의 점막 세포, 우리 손 피부, 두피 등을 구성하고 있는 지방분까지도 분해하며, 체내에 들어가면 신체의 모든 세포와 조직의 지방분도 조금씩 해체해간다는 것입니다.
치약에 포함된 계면활성제는 구강의 지방분과 구강 내 세포의 지방분을 분해해버리니까 이를 닦고 나서 금방은 기분이 개운하겠지만, 세포의 구성이 해체되어 외부 세균에 감염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해가 없는 천연 프로폴리스 치약을 만들려고 합니다. 많이 참석해 주세요. 화장품에 성분에 포함된 파라벤! 방부제의 위험성은 한번 검색해보세요. 그럼 천연 스킨이나 화장품에 눈이 가게 될거예요.^^

일시: 4월 8일(화) 오전 11:00~오후1시

강사: 이경자 권사(개발원 이사, 기독교환경연대 집행위원)

회비: 2만원(돌나물 스킨과 프로폴리스 치약, 식사 제공)

장소: 감리교여성지도력개발원

● 돌나물의 효능*

비타민A, 비타민C, 인산, 칼슘,리보플라민, 나이아신, 아스코르빈산, 단백질, 지질, 섬유, 회분,철등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은 우유의 2배 정도 되며 수분함량도 수박보다 높아 봄철 건조한 피부의 수분보충에 좋습니다.
돌나물은 한의학에서 불갑초라 하여 해열, 해독, 황달, 타박상, 간경병, 뱀 등 독충에 물렸을때 치료제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 프로폴리스의 주요 효능

1. 진정작용

2. 항균 항염증 작용 - 몸속 박테리아 제거

프로폴리스는 여러 가지 실험적 염증과 임상적 비특이성 염증에 좋은 효과를 나타냈으며 궤양, 미란 때에 피부와 점막을 아물게 한다. 또한 알레르기성질병, 습진, 신경성피부염, 피부가려움증에 항염증작용을 나타낸다. 벌풀은 사마귀를 없애고 악성종양세포를 억제하는 작용도 나타낸다.

프로폴리스는 입속의 박테리아 제거에 탁월한데 특히 치아신경조직 위의 박테리아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프로폴리스는 오래 전부터 감기나 독감예방을 위해 사용했는데, 이는 몸속 박테리아 제거와 면역력향상에 의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또 해독작용으로 식중독치료에 도움 프로폴리스의 강력한 항균작용으로 식중독을 일으킨 균을 제거하여 식중독치료에 도움을 준다.

특히 치아건강에 도움 프로폴리스의 항염증작용은 잇몸염증을 막아주어 잇몸을 튼튼하게 해주고 잇몸이 튼튼하면 치아도 튼튼히 유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프로폴리스의 항균작용으로 입안 충치 및 입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재활용데이에 "씨앗 시장"도 열립니다. 나눌 수 있는 씨앗 가져오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