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게 생명나눔 소중함 전해
학생들에게 생명나눔 소중함 전해
  • KMC뉴스
  • 승인 2017.11.23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강호 목사의 간증과 아들의 장기기증 이야기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지난 11월 21일 오후 2시 10분, 동대문구에 위치한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서 전교생 42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나눔을 주제로 한 ‘생명사랑나눔운동’ 강연을 했다고 밝혔다. 고등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고 생명나눔의 숭고함을 알리는 취지로 시작한 ‘생명사랑나눔운동’ 강의는 2010년부터 시작하여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서는 총 4회가 진행됐으며 2,646명의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전했다.

특별하게 이번 강의는 뇌사 장기기증인의 유가족인 강호 목사가 진행했다. 강 목사의 아들 故 강석민 군은 17살의 나이에 자발성 뇌실내출혈로 인해 뇌사 상태에 빠져 장기기증을 통해 9명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세상을 떠났다. 아들이 뇌사 판정을 받은 후 강 목사는 기도 하던 중 ‘아들을 내가 맡으마. 목회에 전념하라’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강석민 군의 장기기증을 결정했다. “하나님이 석민이의 죽음을 통해 자신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셨다”는 강 목사. 현재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학원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하고 있다. 강 목사는 생명나눔을 “우리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지만 외부 환경과 얘기치 못한 일로 죽음이 다가왔을 때 마지막까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장기기증이다”라며 “장기기증으로 생명을 살리고 사랑을 나눌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내년에 정년퇴직을 앞둔 강 목사의 마지막 ‘생명사랑나눔운동’ 강연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었다. 오랫동안 학원 복음에 앞장섰던 강 목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아들의 장기기증 이야기와 간증을 진솔하게 들려주며 생명의 소중함과 나눔에 대한 깊은 의미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