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장로회전국연합회 제27회 정기총회
여장로회전국연합회 제27회 정기총회
  • 김오채
  • 승인 2018.03.1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장로회전국연합회 제14대 유영화 회장 취임

여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이자경 장로)는 03.12(월) 창천교회(담임목사 구자경)에서 제27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4대 회장으로 유영화 장로(중부연회 만수중앙교회)를 선출하였다.

▲ 제14대 회장 취임

▲ 제27회 정기총회 개회예배 사회-이명복 장로

제27회 정기총회(회장 이자경 장로) 개회예배에서 구자경 목사(창천교회 담임목사)는 렘1:4-12을 통하여 “내 말을 네 입에 두었노라”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하였다. 구자경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연약한 자를 들어 사명자로 쓰셨다. 나이 어린 예레미야를 특정하여 사명자로 세우셨으나, 예레미야는 나이가 어리다고 하면서 “슬프도소이다. 주 여호와여!” 하면서 자기의 연약함을 토로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외모를 보시지 아니하시고 중심을 보신다고 말씀하시면서 내가 그런 너를 잘 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를 선택했다 하시면서, 살구나무를 환상으로 보여주시면서 예레미야를 격려하신다. 너는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항상 너와 함께하여 주겠다. 여기에 모인 여장로님 들께서도 사명을 감당하실 때 약하다 하지 마시고 강한 주님을 의지하면서 하나님의 기쁨이 되기를 축복하였다.

▲ 제27회 정기총회 개회예배 설교-구자경 목사

여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이자경 장로)는 제13대 회기 중 모아진 장학금(600만 원)을 박지은(감리교신학대학), 손예은(협성대학), 이가온(목원대학) 학생에게 수여하였다.

▲ 장학금 수여자-(좌로부터 박지은, 이자경 회장, 손예은, 이가온 학생)

제2부 제27회 정기총회는 10개 연회에서 13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회장 이자경 장로의 사회로 10개 연회장 보고와 각부의 보고가 있었으며, 2018년도 은퇴장로에 대한 찬하가 있었고, 신천장로들의 축하와 함께 소개가 있었다. 회장 선출은 공천위원장 이효정 장로(증경회장)가 유영화 장로(중부연회 만수중앙교회)를 단독으로 공천하였으며, 가부를 물어 참석자 만장일치로 제14대 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감사로는 김금자 장로(중부연회)와 최재숙 장로(충북연회)가 선출되었다.

▲ 제27회 정기청회 사회 -이자경 장로

▲ 제13대 임원진

▲ 2018년 은퇴 장로

▲ 2018년 신천 장로

▲ 제14대 회장 후보-유영화 장로

▲ 제14대 회장 -유영화 장로

▲ 감사-좌 김금자 장로, 최재숙 장로

이어진 제14대 회장 취임 개회예배에서 전명구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은 고전9:19-27을 통하여 “상 받는 일꾼”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하다. 전명구 감독회장은 경주는 여러명이 하고 있으나, 결국 상 받는 이는 단 한 사람뿐이다. 신앙의 경주에서 상을 받기 위하여서는 첫째로, 성령충만하여 권능을 받아 사명을 완수하여야 한다, 둘째로, 사랑으로 미움을 이겨야 한다. 이를 위하여 사도 바울처럼 날마다 나를 쳐서 복종시켜 나는 죽고 십자가 사랑으로 주님의 삶을 살아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여장로회전국연합회 찬양단은 "주 높이라"란 곡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제14대 회장 유영화 장로의 취임을 축하하였으며, 여장로회경기연회합창단은 "사랑의 종소리" 란 곡으로 제13대 회장 이자경 장로의 이임을 찬하하며 격려하였다.

▲ 제14대 회장 취임식 사회-심옥화 장로

▲ 제14대회장 취임예배-설교 전명구 감독회장

▲ 특별찬양-여장로회전국연합회 찬양단

▲ 이취임 회장-좌 이자경 장로, 유영화 장로

▲ 회기 이관-유영화 회장에게(전명구 감독회장)

▲ 공로패 수여(제13대 회장 이자경 장로)

▲ 이임인사-제13대회장 이자경 장로

▲ 축하송-여장로회경기연회 합창단

▲ 제13대 임원진

이임 회장 이자경 장로는 사랑과 격려와 기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선배 장로님들과 전국의 모든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3개 신학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 필리핀지역 세어빌리지 건축비 지원, 시각장애인 각막이식 수술비 지원, 종교게혁 500주년기념 스페인 성지순례를 무사히 마칠 수 있게 하여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림으로 이임인사에 갈음했다.

▲ 취임인사-제14대 회장 유영화 장로
▲ 제14대 연회장
▲ 제14대 연회장 결단 선서

제14대 신임 회장 유영화 장로는 하나님께서는 시대에 따라 새로운 인재를 들어 쓰셔서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케 하신다. 저는 여성적 가치, 감수성, 모성적 돌봄, 소통하는 사랑으로 여장로회를 섬길 것입니다. 또한 여성의 권익을 보호하는데도 최선을 하겠아오니 적극적인 기도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취임사를 하였다.

이어서 본부 사회평신도국 위원장 윤보환 감독(중부연회)과 홍성국 목사(전 경기연회 감독), 황규호 목사(중부연회 만수중앙교회 담임목사), 곽혜경 장로(직전회장)의 격려와 이풍구 장로(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 백삼현 장로(여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의 축하의 메시지가 있었다.

▲ 격려사-윤보환 감독(중부기연회)
▲ 격려사-홍성국 목사(전 경기연회 감독)
▲ 격려사-황규호 목사(만수중앙교회)
▲ 격려사-곽혜경 장로(직전회장)
▲ 축사-이풍구 장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